제 2회 교육선교사 국제 컨퍼런스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열려

277

(그날이오기까지/88호)

제 2회 교육선교사 국제 컨퍼런스
(International Conferences for Educational Missionaries)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열려

지난 7월 24일부터 3일간 충남 서산 헤브론원형학교 대강당에서는 제2회 국제교육선교사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2017년 초, 캄보디아 소금과 빛 학교에서 헤브론원형학교와 소금과빛국제학교, L국의 G학교를 섬기는 각 학교장이 만나 각 학교의 걸어 온 길을 나누고, 복음 안에서 다음세대를 그리스도의 사람으로 양육하는데 연합하자고 했던 것이 이 컨퍼런스의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제 2회 국제교육선교사 컨퍼런스에는 캄보디아 소금과빛국제학교, 헤브론원형학교, L국의 G학교의 교육선교사를 포함, 국내외 기독 대안학교와 현직 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매일 아침 학교별 예배인도로 시작해, 그동안 현장에서 다음세대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사례를 발표하고 패널토의, 질의응답 등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째 날 발제를 담당한 헤브론원형학교는 ‘교육의 원형, 복음과 기도’라는 주제로 복음스터디와 성경암송, 성경통독, 기도 등을 교과목으로 채택, 어떻게 청소년들이 믿음의 사람으로 세워지고 있는지를 소개했습니다.

이어서 둘째 날은 G학교가 ‘복음 경계지역을 위한 창의적 접근방법’이라는 주제로 기독학교와 홈스쿨링 가정을 위해 미국에서 제작된 SOT(School of Tomorrow)프로그램을 사용, 하나님의 품성을 배우며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교육과정을, 또 소금과빛국제학교에서는 ‘학점제 운영의 선교적 유익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하였습니다.

또한 ‘우리는 교육선교사입니다!’, ‘교육선교사 이렇게 삽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공동체 훈련 게임, 스킷드라마 등을 통해 교육선교사로의 부르심과 삶의 모습들을 나누며 서로를 격려하고 힘을 얻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복음만이 다음세대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과 최고의 교재는 복음이 전부가 된 교사라는 것을 함께 동의하며 복음, 기도, 교육, 선교, 공동체의 5가지 영역의 교육선교사 사명선언문과 10가지 행동강령을 채택, 한국어와 영어로 각각 선포했습니다.

한편 이들 학교가 이렇게 한 자리에 모이게 된 것은 헤브론원형학교의 졸업생인 용감한 정예병들이 현지의 각 학교에서 복음을 전하면서 연결고리가 되었습니다. 세 학교는 내년에도 컨퍼런스를 갖기로 결정한데 이어, 성경에 기초한 각종 교과목 교재를 공동으로 연구 개발하기 위해 기독교과서 관련 포럼을 개설하는 등 구체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Previous article전주지부, 위대한 초대학교 개설하다!
Next article다시 믿음으로 Return to the Faith
헤브론원형학교
「헤브론원형학교」는 하나님을 경외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진리를 위해 싸우는 다음세대를 복음과 기도로 무장한 용기있고 예절바르고 탐구하며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영적, 지적,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으로 온전한 인격을 겸비한 선교사로 양육하는 학교입니다. [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원평2길 168-66 / 방문 문의 전화: 070-4369-7656, 010-8439-1718 (*방문 전 연락주세요) | 입학 문의 전화: 010-8344-1718, 010-5346-4642 ]

댓글 달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