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위대한 초대, 십자가의 초대

515

 

역사상 가장 위대한 초대는 십자가의 초대, 예수 그리스도의 초대입니다.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사55:1)

채워질 수 없는 갈증… 수많은 것을 찾아다녀도 우리의 목마름을 진정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주님은 그 어떤 자격이나 조건도 없이 그저 목마른 자는 오라고 하십니다. 아니, 목마름이 바로 자격이 됩니다. 이런 초대가 어디 있습니까? 이 놀라운 자비의 초대 앞에 우리가 서 있는 것입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은 벗어졌습니까? 주님의 초청은 여러분의 삶에
현실이 되었습니까? 아니면 단지 희망입니까?

여러분, 지금껏 교회 다니며 신앙생활 하셨지요? 그렇다면 예수님의 이 초청이 여러분에게 이루어졌습니까? 생수를 경험하고 있습니까? 수고하고 무거운 짐은 벗어졌습니까? 더럽고 음탕한 이 세상 속에서 여러분이 가진 진리가 여러분을 자유롭게 합니까? 주님의 초청은 여러분의 삶에 현실이 되었습니까? 아니면 단지 희망입니까?

십자가는 영원하신 하나님의 자비의 초대를 현실로 이루어지게 하는 비밀이요, 능력이요, 실제인 것입니다.

오직 십자가의 비밀만이 주님의 이 자비의 초대를 현실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십자가는 단순한 종교의 상징이 아닙니다. 죄책감을 떨어 버리는 죄책감 쓰레기 하치장 정도가 아닙니다. 십자가는 영원하신 하나님의 자비의 초대를 현실로 이루어지게 하는 비밀이요, 능력이요, 실제인 것입니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사52:4-5)

주님은 우리의 슬픔과 우리의 질고와 우리의 죄악을 담당하셨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고난의 길을 철저하게 하나도 빠짐없이 걸어가셨습니다. 죄와 사망에서 우리를 구속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부으신 것입니다. 주님께서 십자가를 지심으로 하나님의 공의가 이루어지고, 완벽한 대속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 놀랍고 엄청난 복음의 실체는 무엇입니까?

이사야 54장 1-3절 말씀을 보면, 홀로 된 여인의 자식이 남편 있는 자의 자식보다 많다고 했습니다. 이 말씀은 자연적인 법칙이 아니라,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의 법칙을 말하는 것입니다. 내게는 아무런 능력도 소망도 없으나 전적인 하나님의 능력으로 이 일을 하시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의 피 값으로 완전한 대가를 치르시고, 그 결과 우리에게 이러한 복을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십자가에서 이루신 또 다른 놀라운 사실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연합되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이는 너를 지으신 이가 네 남편이시라 그의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이시며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시라 그는 온 땅의 하나님이라
일컬음을 받으실 것이라(사54:5)

우리는 주님의 십자가 죽음에 연합했고, 주님의 부활에 연합했습니다. 주님과 완전히 연합된 내 안에는 이제 내가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실패한 우리의 삶을 영광스러운 목적으로 부르셨습니다. 먹기 위해 생존하는 비참한 자로 전락한 우리를, 온 땅을 주님께로 돌이키는 하나님의 동역자로 불러내신 것입니다.

*이 글은 복음기도신문에서 연재된 김용의 선교사 컬럼 ‘복음이면 충분합니다’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댓글 달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